본문 바로가기
아이의 건강

아이가 기침하고 토할 때 엄마가 꼭 알아야 할 것들

by conqueror911 2024. 1. 3.
728x90
반응형

기침과 토하는 것은 많은 신생아와 모유 수유 아기가 직면하는 문제입니다. 생애 초기에 아기를 키우는 경우, 이 시기의 기침과 구토에 대한 기본을 알아야 합니다.

1. 기침과 구토를 많이 하는 아이는 엄마가 무시해서는 안 되는 질병의 증상일 수 있습니다.

기침과 구토는 어린이, 특히 영유아와 1세 미만 어린이에게 흔한 증상입니다. 

이러한 현상은 생리적일 수도 있고 병리적일 수도 있으므로, 엄마는 원인을 구별할 수 있는 지식과 아이를 언제 의료기관에 데려가 진료를 받아야 하는지에 대한 지식을 갖추어야 합니다.

기침은 기도에 이물질이나 분비물이 있을 때 발생하는 신체의 보호 반사입니다. 

기침 반사는 기도를 여는 데 도움이 되며, 경로에 이물질이 있을 때 호흡계의 효율성을 향상합니다. 

그러나 아이가 기침을 많이 해서 놀이와 수면에 지장을 주거나 발열, 쌕쌕거림, 빠른 호흡, 호흡곤란 등의 징후를 동반한다면 엄마는 아이를 의료기관에 데려가 진찰을 받아야 한다. 검사와 치료. 어린이에게 기침을 일으키는 대표적인 질병으로는 인후염, 기관지염, 기관지폐렴 등이 있습니다.

구토 역시 어린 어린이에게 흔한 증상으로, 이는 물질에 함유된 물질의 역현상입니다. 

배에서 입으로. 원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너무 많이 먹은 후 아이가 갑자기 몸을 비틀거나 뻗거나 자세를 바꿉니다. 

이 경우 기침은 질병이 아니며, 가장 흔한 원인은 아기에게 먹이를 주는 실수입니다.
때때로 구토는 다음과 같은 질병의 증상이기도 합니다.

소화기 질환(위식도 역류, 소화기 장애, 장폐색, 장염 등), 전신 신경계 질환(수막염, 뇌염 등), 질병 호흡기계(비인두, 폐렴, 기관지염 등).
암시적 징후: 먹은 것을 모두 토하고, 살이 찌지 않고, 잘 먹지 않고, 모유 수유를 거부하고, 고열, 피로, 까다로움, 설사 등은 경고 징후이며 엄마는 검사와 치료를 위해 아이를 병원에 데려가야 합니다.

2. 어린이의 기침, 구토 원인

비인두염, 기관지염, 기관지폐렴, 기관지염, 기관지 천식 등과 같은 호흡기 질환은 어린이 기침의 주요 원인입니다. 

이것은 또한 이 연령대에서 가장 흔한 질병 중 하나입니다. 

질병의 원인은 대개 바이러스이며, 이어서 박테리아, 비정형 세균, 곰팡이 등… 아이가 어릴수록, 면역 체계가 미숙할수록 질병에 걸릴 가능성이 높아지고 경향이 심해집니다.

나이가 많은 어린이보다 오래 지속됩니다.

소화기 질환: 위식도 역류, 소화 장애, 장염, 장폐색, 구토주기 등은 어린아이들에게 구토를 일으키는 흔한 원인 중 하나입니다.
아이에게 너무 배부르게 먹이거나, 너무 많이 먹도록 강요하거나, 음식을 두려워하게 하거나, 부적절한 모유 수유 등 엄마들이 흔히 저지르는 다이어트 실수. 아이를 머리를 높게 안고 토닥여주어야 합니다.

등을 트림할 경우, 아이가 식사 후 구토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되도록 식사 후 바로 눕히지 마십시오.
기타 희귀 질환: 뇌수막염, 뇌염, 패혈증 등은 매우 드문 원인이지만, 발생하면 매우 심각하고 위험한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아이가 기침, 고열을 동반한 구토, 경련, 혼수, 기상 곤란 등의 증상을 보인다면, 산모는 가능한 한 빨리 아이를 의료기관에 데려가 적절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3. 기침, 구토가 있는 아이의 대처방법을 엄마들에게 지도한다.

 기침을 하는 아이가 있는 경우 엄마는 아이를 따뜻하게 유지하고, 옷을 충분히 따뜻하게 입고, 특히 밤과 아침에 방의 에어컨을 너무 차갑게 두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겨울에는 스카프로 아기의 호흡기를 따뜻하게 유지해 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외출 시에는 따뜻한 옷차림과 마스크 착용이 필요합니다.
아이들의 건강 강화 적절한 영양분과 다양한 식품을 아이들에게 먹이는 것은 아이들의 건강을 유지하고 병원균과 싸우는 건강한 면역체계를 갖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질병이 있는 동안 어린이에게 필수 비타민과 필요한 양의 물을 공급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물, 특히 과일 주스를 마시도록 권장해야 합니다.
낮 동안의 분할 식사 어린아이들, 특히 신생아의 경우 작은 위, 수평 위 위치, 약한 위 괄약근으로 인해 구토를 자주 하게 됩니다. 

이 증상을 줄이려면 엄마는 낮 동안 식사를 나누어 아기의 위장이 더 빨리 소화되도록 도와주고 구토를 방지해야 합니다. 

엄마는 소화하기 쉽고, 삼키기 쉬운 음식을 선택해야 하며, 음식의 액상 정도는 아이의 각 발달 단계에 적합합니다.
식단을 바꾸십시오.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많은 엄마들이 아기에게 먹이를 줄 때 실수를 저지릅니다. 

아이가 건강한 소화기관을 갖고 구토 증상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엄마의 변화가 필요합니다. 

아이에게 억지로 먹게 하면 역효과를 낳을 수 있는데, 아이가 음식을 두려워하게 되고 구토를 많이 하게 됩니다. 

아이들에게 너무 많이 먹도록 강요하지 말고, 식사 후 바로 눕히지 말고, 너무 걸쭉한 음식을 조리하지 말고, 그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아이들이 성장함에 따라 음식의 농도도 바꿔야 합니다.

4. 아기가 토할 때 주의하세요

아기가 토할 경우, 산모는 아기가 머리를 앞으로 기울이거나 옆으로 눕혀 음식물이 기관으로 들어가는 것을 방지해야 합니다. 

구토하는 동안 절대로 아이를 붙잡지 마십시오.

토사물이 기도로 넘쳐 호흡 곤란을 일으키고 아이에게 심각한 호흡 부전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아이가 구토를 마치면 체내에서 일정량의 수분이 손실되기 때문에 엄마는 손실된 전해질을 보충하기 위해 아기에게 수분을 보충해야 합니다. 

아이들은 오레솔, 여과수 또는 희석 주스를 마실 수 있습니다. 

아기에게 천천히 조금씩 먹이십시오.

아기에게 먹이기 위해 병에 넣거나 너무 빨리 마시도록 아기에게 주지 마십시오.
전문가의 조언
위에서 언급한 비정상적인 징후와 함께 아기가 기침을 하고 너무 많이 토할 경우, 산모는 아이를 병원에 데려가 의사의 조언과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현재 대부분의 일반적인 호흡기 및 소화기 질환을 예방할 수 있는 백신이 많이 있습니다. 

엄마들은 아기의 질병을 최선의 방법으로 예방하기 위해 상담하고 조언을 들을 수 있습니다. 

기침과 구토는 엄마가 특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하는 어린아이에게 흔한 증상입니다. 

인생의 첫 번째 단계는 아기의 신체가 발달하는 시기로, 면역 체계가 아직 성숙하지 않아 많은 질병에 걸리기 쉽습니다. 

아기에게 기침, 콧물, 구토 증상이 나타나면 많은 부모들은 위험한 합병증을 피하기 위해 아기를 빈멕에 데려가 조기 검사와 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아이들이 건강하고 잘 발달하기 위해서는 양적, 질적 균형을 갖춘 영양가 있는 식사가 필요합니다. 

어린이에게 적절하고 균형 잡힌 영양소가 공급되지 않으면 영양 과잉이나 결핍 질병으로 이어져 신체적, 정신적, 운동 능력 측면에서 어린이의 종합적인 발달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제대로 먹지 않는 아이들은 거식증, 성장지연, 흡수장애 등을 유발하는 미세미네랄 결핍증의 위험이 있습니다.

위의 징후를 발견한 경우, 부모는 아이에게 제품을 보충해야 합니다. 

이 보충제에는 라이신, 필수 미세 미네랄과 아연, 크롬, 셀레늄, 비타민 B와 같은 비타민이 포함되어 있어 어린이의 영양 요구 사항을 완벽하게 충족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동시에 이러한 필수 비타민은 소화를 돕고, 영양분 흡수를 강화하며, 거식증 개선에 도움을 주며, 아이들이 잘 먹도록 도와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