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아이들은 소리가 나는 장난감을 좋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재미있는 음악을 통해 흥미를 유발할 뿐만 아니라 호기심을 갖고 배우고 탐구하고 싶게 만듭니다.
자폐증이 있는 아이들은 똑같지만, 아이들마다 증상이 다릅니다.
1. 자폐스펙트럼장애 아동에서 악기의 역할
예를 들어, 익숙한 노래를 들을 때 어떤 친구는 춤을 추고 있고, 어떤 친구는 가만히 서 있고, 어떤 친구는 눈은 멍하니 주위를 둘러보지만 귀는 여전히 주의 깊게 듣고 있거나, 당신이 음원을 향해 고개를 돌리고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좋은 소리 아니면 다른 사람들은 귀를 꽉 닫습니다.
그리고 음악 치료사는 계속하거나 멈추거나 아이에게 영향을 줄 수 있는 올바른 소리, 볼륨, 강도, 장르를 선택하는 데 매우 민감해야 합니다.
자폐아를 위한 음악은 모든 사람에게 쉬운 다리가 되지 않으며, 잘못된 방식으로 사용될 경우 보이지 않는 결과를 예측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2. 음악에 관심이 많고 호기심이 많은 자폐스펙트럼장애 아동은 어떻게 해야 할까요?
다음은 자폐아동을 위한 음악치료를 통해 사회적 상호작용을 만들기 위한 몇 가지 작은 제안입니다.
2.1 피아노의 일부 기능 키를 눌러 다른 소리를 내도록 하세요.
이때 아이의 관심은 소리에 쏠리고 장난감에서는 소리가 나기 때문에 말로 호기심을 산만하게 하거나 지연시키지 마세요.
아이는 지루해하고 집중력을 잃게 됩니다.
그러니 아이가 새로운 것을 발견했을 때 격려하고 격려하는 목소리(와! 아! 대단해요!...)와 표정으로 격려하는 태도를 취해야 합니다.
2.2 소리의 모방 소리를 내는 장난감이나 악기에는 동물, 자동차, 북, 나팔 등의 소리가 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크고, 낮고, 길고, 짧은 말을 통해 어린이의 주의를 집중시킵니다...
짧은 눈맞춤을 통해 상호작용을 구축하기 시작합니다.
2.3 아이가 의사소통할 수 있는 상황을 조성합니다.
아이가 주의를 기울이지 않는 동안 악기를 끄고 아이가 어른에게 도움을 요청하도록 합니다(눈을 마주치고, 손을 잡고, 가리키고, 말하세요...).
아이가 반응하고 반응하라는 신호가 오면 즉시 소리가 나오도록 악기를 켜세요.
자녀가 좋아하는 노래나 짧은 곡을 부르면서 음악을 재생하여 연결 상태를 유지하세요.
2.4 아이가 내는 행동/소리 흉내내기 아이의 주의와 관심을 사물에서 다른 사람과의 의사소통으로 옮기기 위해서는 아이가 놀면서 내는 행동과 소리를 모방하는 것이 항상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조금 더 크게 말하고 얼굴에 감정을 표현하여 동작/소리를 과장할 수도 있습니다.
아이들에게 어른들의 행동을 따르라고 요구하지 말고 아이들 중심으로 행동하고 아이들이 이끌도록 하십시오.
2.5 자녀가 좋아하는/불호하는 악기를 식별하십시오.
자폐증이 있는 어린이는 자신이 정말 좋아하는 항목에 항상 관심을 갖고 주의를 기울입니다.
아이가 가장 좋아하는 악기가 무엇인지, 소리가 어떻게 나오는지 관찰하고 기록해 보세요.
모든 악기가 아이들의 관심을 끌 수는 없기 때문입니다.
드럼과 피아노 소리를 좋아하지만 구리와 철로 만든 악기(예: 탬버린, 실로폰...)의 날카로운 딸랑거리는 소리를 매우 두려워하지만 노래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어떤 어린이들은 기억 속에 그 곡과 관련된 불쾌한 경험이 있기 때문에 특정 노래에 대해 나쁜 인상을 받습니다
(예를 들어, 그 노래를 듣고 자러 가야 한다는 것을 알았기 때문에 잠을 잘 수 없었기 때문에 자장가를 부르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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