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의 건강

아이들이 TV와 스마트폰을 제한하도록 돕는 전략

by conqueror911 2024. 1. 5.
728x90
반응형

우리는 종종 어른들이 자녀와 손자를 평가하는 것을 듣습니다. "요즘 아이들은 매우 똑똑합니다. 말은 못하지만 모든 것을 알고 있습니다. YouTube를 열고 시청하는 방법을 알고 있으며 아무도 가르쳐주지 않습니다!" 또는 "부모님은 항상 너무 많은 일을 하시고, 전화나 TV를 보면서 식사하지 않는 사람이 어디 있겠습니까?" "수업시간에 선생님들이 TV를 켜서 시청하기도 했어요", "TV가 없는데 어떻게 아이들이 동물의 소리를 알 수 있고, 영어를 어떻게 알 수 있겠어요?" 사실 이는 TV와 스마트폰이 넘쳐나는 오늘날의 세상에서 익숙한 대화일 것입니다. 그러나 실제로는 아이에게 지혜라고 보이는 것이 오히려 아이의 어려움을 가중시킵니다.

1. 아이들은 왜 TV/전화 보는 것을 좋아합니까?

0~3세는 아이들이 다른 연령대에 비해 가장 빨리 학습할 수 있는 황금기입니다. 이 단계에서 아이들은 움직임과 놀이 등 감각을 통해 배웁니다.

어린이의 감각에는 청각, 시각, 후각, 미각, 촉각이 포함됩니다. 게다가 인간에게는 3가지 다른 감각도 있습니다.

  • 고유 감각 시스템(환경에 대한 위치 및 움직임에 대한 고유 감각)
  • 전정계 (머리에 대한 신체의 균형 감각 및 움직임)
  • 감각 내 시스템(배고픔과 통증의 차이 또는 위장의 불안 등을 느끼는 등 내부 신체 부위 및 감정을 감지).

아이들이 다감각 자극을 받으면 학습 기회를 향상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어른들은 아이들이 더러워지고 집을 여러 번 청소해야 할까봐 두려워서 아이들에게 실제 물건을 만져보고 놀 수 있는 기회를 주기보다는 TV나 휴대폰을 이용하여 가만히 앉아 있도록 놔두는 경우가 많습니다. 한편, TV/휴대폰은 청각과 시각이라는 두 가지 감각만을 충족합니다. 따라서, 가지고 놀 것이 없고 TV/전화를 사용하는 것과 비교하여, 아이들은 자신의 놀이 및 학습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TV/전화를 사용하도록 선택할 것입니다.

미국 교육 연구 연구소(American Institute for Educational Research)가 제안한 학습 피라미드(Learning Pyramid)를 살펴보십시오.

따라서 시청각 자료는 어린이 학습 과정의 20%만을 차지합니다. 따라서 부모가 자녀의 감각적 요구, 즉 학습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자녀가 TV/전화를 시청하도록 허용하기만 한다면 자녀의 학습 기회의 80%를 잃게 됩니다.

2. 아이들이 TV/전화를 보는 것 - 정말 어른들이 생각하는 것처럼 '한가한' 것일까요?

부모님들은 일을 마치고 집에 돌아와 쉬고 싶어합니다. 오히려 아이들은 학교에서 집에 오면 더 많이 놀고 싶어합니다. 이는 직장에서 긴 하루를 보낸 후 부모가 더욱 압박감을 느끼고 피곤함을 느끼게 만듭니다. 그러므로 아이들이 TV/전화를 보도록 선택하는 것은 대부분의 부모들이 "모든 집에 그런 것은 아니다"라고 생각할 선택입니다.

그러나 진실은 그 반대입니다. 아이들이 TV에 의존하면 원치 않는 행동을 더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아이들의 먹고, 자고, 노는 것은 더 이상 본능적인 욕구에서 나오지 않고, 전화기가 있어야만 가만히 앉아서 먹거나 자고... TV나 전화기를 사용하는 것은 불편할 뿐입니다. 그래도 아이들의 학습 기회는 줄어들 것입니다. 아이들은 다른 사람과 의사소통할 필요성 , 장난감을 가지고 놀 필요성을 제한하고 학습에 대한 관심과 주변 세계에 대한 호기심을 감소시킵니다.

이에 세계보건기구(WHO)에서는 1세 미만 어린이는 전자기기를 절대 시청하지 말 것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2~5세 어린이는 전자 기기 사용 시간을 제한하고 가능한 한 적게 사용해야 합니다.

3. 아이들이 TV/전화 사용을 제한하도록 돕는 전략

다음은 어머니들이 자녀의 TV 시청과 전화 사용을 도울 수 있는 몇 가지 효과적인 방법을 제안하는 것입니다.

  • 실제 활동, 체험 활동에 어린이의 참여를 늘리고 어린이가 다양한 환경에 참여할 수 있도록 격려합니다. 아이들이 일상 활동에 참여할 때, 쥐기 - 붙잡기 - 만지기 - 만지기 - 냄새 맡기 - 미각 등을 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신경 연결이 형성되고 아이들은 양질의 입력 소스를 갖게 됩니다. 더 오래 기억하고, 더 많이 학습하게 됩니다. 재미있는.
  • 부모는 자녀와 함께 일일 일정을 짜야 합니다. 아이들이 일상을 만드는 과정에 참여할 때, 그들은 가족의 일원이라고 느낄 것입니다. 덕분에 당신은 당신의 활동 일정을 실행하는 과정에서 신나고 책임감을 갖게 될 것입니다.
  • TV나 휴대폰 시청이 습관이 된 아이에게는 예고 없이 완전히 시청을 멈추는 것은 행동 문제로 이어지기 쉽습니다. 아이들이 시청 시간과 시청 시간대를 선택하도록 허용하는 것도 아이들이 TV/전화를 "끊는" 데 도움이 되는 방법입니다.
  • 부모는 모범을 보이며 TV/전화 사용을 최대한 제한합니다. 부모가 전화를 사용하여 일할 것이라고 미리 자녀에게 예언하십시오.
  • 아이들이 놀이 활동, 야외 활동 또는 부모/친구와 함께하는 상호 작용 활동에 참여하고 싶어하면 즉시 보상하십시오.
  • TV/전화 리모컨을 자녀의 시야에 두지 마십시오.
728x90
반응형